카테고리 없음

글로벌 마케팅전략의 개념과 수립절차

chelss25 2022. 8. 30. 21:40

글로벌 마케팅전략의 개념
- 개념: 경쟁이나 환경적 요인의 변화에 대응하여 주요 마케팅기회와
위협요소를 확인하고, 그에 따라 마케팅기능을 효과적으로 활용하기
위한 장. 단기 마케팅 프로그램을 수립하고, 실천하기 위한 종합적
작전계획
- 주요 내용 : 기업 외부환경의 분석/예측하고, 기업 내부의 장/단점 및
활용 가능한 자원을 분석하여 전사적 관점에서 사업간 또는 제품간의
자원배분 방향, 목표시장 선정, 경쟁우위 달성을 위한 마케팅믹스 개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