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글로벌 마케팅전략의 기본유형
chelss25
2022. 8. 30. 21:41
글로벌 마케팅전략의 기본형태 결정요인
(1) 제품니즈
- 각국 시장의 소비자가 제품에 관해 가지는 니즈, 편익, 만족
- 제품니즈 : 소비자의 니즈나 편익을 만족시켜 주는 제품요소와
부수적인 제품요소
* 기본적인 제품요소 : 제품의 품질이나기능을 형성하는 것
* 부수적 제품요소 : 제품의 2차적 품질을 형성하는 색채, 디자인, 향기,
포장, 브랜드 등
(2) 시장특성
- 시장특성 : 각국 시장의 자연적, 물리적, 경제적, 문화적인 수준,
법률적 규제, 마케팅기반의 정비상황 등 시장환경요인에 관한 것
(3) 표준화전략의 제약요인
1) 국가마다의 이질적인 자연환경
2) 상이한 경제발전단계
3) 상이한 문화적 배경
4) 산업구조 및 산업화 수준의 차이
5) 마케팅제도와 법적 제도의 차이
(4) 표준화전략의 이점
1) 단위당 생산비 및 마케팅 비용절감
: 표준화에 따른 규모의 이익 함유
2) 제품이미지를 세계적으로 높여 세계의 고객과의 일체감 형성
3) 세계시장의 통제 용이
4) 우수한 마케팅아이디어의 세계적 채용가능